기대 10학년 공동 창작 시조 문학사가 시작되고 우리의 학문은 성장하리라 우리가 발전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리라 보아라, 각자의 힘이 모여 우리 이제 하나로 빛나리라 우리는 문학사를 제대로 할 것이다 완벽하지 않더라도 진심을 다하자 달려라, 이것이 바로 우리의 도전이라 이 시간이 오늘뿐이라고 대충하지 마라 책 한 권에 자신의 진심을 담아내라 날아라! 그치지 않고 전력으로 즐기리라 먼 곳에서부터 불어오는 바람 너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 느껴라. 바람의 향기 지우지 않으리라 행동 없는 말은 공기 위로 흩어진다 딱따구리가 소리만 내고 구멍을 뚫을 수 있겠는가 보아라! 우리의 발표를 온몸으로 느껴라! 한 해의 끝자락, 겨울을 맞이하는 결실의 시기에 2025학년도 10학년 학생들이 읽고, 이해하고, 느낀 고전古典의 향연을 펼칩니다. 사랑과 관심으로 함께하셔서 문학의 향기를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수 0
다짐 김동헌, 김아람, 김은하, 김호윤, 박성하, 이성신 이지원, 임시연, 전민교, 진희폭트, 최민석, 한수민 우리는 각자의 생각을 찾고 전달한다 우리는 창작하고 전한다 우리는 서로에게 전하고 서로에게 깨닫는다 우리는 인지하고 성장하길 바란다 우리는 변화를 추구하고 바꾸어 나간다 우리는 발견하고 발전할 것이다.
우리는 진리를 말한다 10학년 그저 막막하기만 하여 시작하기 두렵다 두터운 책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하루하루 더 어두워진다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는 순간 머리가 맑아지며 모든 진리가 펼쳐진다 수많은 이야기가 인생의 진리를 펼쳐낸다 사랑은 인생을 아름답게도 비참하게도 한다 밤마다 나를 찾아오는 그의 잔상 한때는 쾌락을 좇으며 뜨거운 불 속에서 살았지만 인간은 인간이기에 쾌락만으로 존재할 수 없다 흔들리는 인간, 쾌락 속에서 부활의 가능성을 모색한다 수많은 이야기들의 노래 속에 모두의 시선이 나를 향해 있다 가슴이 뛴다 그날이 왔다 모든 진리를 펼쳐내라 ------------------------------------------------------------------------------------ 10학년 학생들이 고전을 열심히 읽고 숙고하여 깨달은 진리를 펼쳐내는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일시: 2023년 12월 8일 저녁 7시 장소: 음악실